Microservices A Practical Guide를 번역 완료했다. 



https://leanpub.com/microservices-recipes



https://www.amazon.com/Microservices-Practical-Guide-Eberhard-Wolff/dp/1717075908









처음에 클라우드 개발 팀에 합류할 때 처음에 많이 당황했었다. 


그동안 사내 장비만 가지고 Monolithic한 사고 방식으로 많은 개발 방식을 가지고 있었던 지라...개발 방법론이 달랐던 것에 당황했다. 자바 주도적인 개발에서 폴리그랏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 방식으로 잘 배워야겠다라는 마음 가짐이 생겼다.


이전 조직에서 ruby, python, R언어도 나름 쓰고 있었지만. 클라우드 개발 팀은 (내 생전 처음 본) 오픈 소스들을 사용하고 있었고 특히 go언어, 고급스러운 python 코딩을 하고 있었다. 많이 그 동안 내가 알던 세계를 떠나오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클라우드/마이크로 서비스는 점점 많이 사용될 것 같다.

그리고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 / 비동기 철학에 대한 많은 이해가 보편화될 것 같다.


그런 시대적인 상황에서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와 오픈 소스, 통신 방법, DDD에 대한 설명이 잘 담겨 있어서 개발자라면 꼭 봐야할 것 같다. 예시를 step-by-step 으로 천천히 설명하지는 않지만 예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데모를 실행할 때 오는 좋은 충격은 너무 좋았다!!



처음 이 책을 번역해 달라는 출판사의 요청을 거절했었다. 영어 품질이 조금 좋지 않았지만 우려와 달리 생각보다 굉장히 Practical했고.. 저자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트에 대한 의도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내 경험상) 'Spring 마이크로 서비스' 책 보다는 이 책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키텍트, 개발자가 쓱쓱 보기에 괜찮은 책인 것 같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