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5일 작성


Google place의 map api를 사용할 때, address만 가지고 필터를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 (예를 들어 북한 관련 지역)을 자동 완성, 결과 검색시 보고 싶지 않다면 

일반적으로 address로 필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회사의 서비스를 확인하다보니, 모회사의 P 서비스에서 북한 정보를 검색하면 대부분 보이지 않지만, 일부 데이터를 그대로 북한 정보가 보인다. 아마도 단어 단위의 필터를 쓴 것 같다. 독도도 리암쿠리암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ㅠ)


이를 방지하려면 오직 위/경도로만 체크해야 한다. 

폴리곤 위/경도 데이터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특정 지역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북한 위치에 대한 위경도는 거의 완벽하게 나온다.






** 제일 중요. **

또한 Google place map api 사용시, 독도를 리암쿠리암으로 보이는 심각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독도 위경도를 폴리곤으로 잡아 리암쿠리암으로 검색되지 않도록 개발할 필요가 있다.  또는 언어 locale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잘 볼 필요가 있다. 



--- 2017년 1월 내용 추가.


http://'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썼다가 혼난 기업들

http://v.media.daum.net/v/20170118175504257


내가 한 작업에 대해서 아무도 알아 주지도 않았지만, 내가 만든 서비스에서는 이런 이슈가 나타나지 않았다..  (뿌듯..)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