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해킹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주 간단하긴 하지만, 이런 가이드가 있으면 편하실 것 같아서 정리차원에서 드려봅니다. 탈퇴 프로세스가 번거로웠습니다.

 

본인 계정으로 해킹된 계정이 넥슨 메이플 스토리에 등록되어 있으면, 탈퇴를 할 수 없습니다.

(https://user.nexon.com/mypage/page/nx.aspx?url=myinfomanage/secede)

 

 

 

탈퇴를 진행하면 다음의 화면이 나오면서 탈퇴를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게임 탈퇴를 클릭하면 메이플 스토리 웹만 뜹니다.

 

 

 
 

저의 계정은 해킹되어서 메이플 스토리 4개 계정이 만들어졌으며, 프로파일까지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1. 넥슨 회원인지 확인

넥슨에 가입하지 않았지만 가입되어 있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넥슨 (http://www.nexon.com) 홈페이지에 접근합니다.  상단 좌측에 있는 로그인 창 밑에 있는 아이디 찾기를 선택해서 넥슨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넥슨 회원에 가입되어 있으면  비밀번호를 찾으시거나, 기존의 비밀번호를 넣으시면 로그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잘 기억해주세요.

 

3. 메이플 스토리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 에서 해킹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메이플 스토리 홈페이지의 로그인은 새로운 계정이 필요로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다시 id/pw 찾기를 합니다.  

 

주민번호인증/아이핀 인증 팝업창이 뜨면, 편하신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넥슨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민번호를 넣어야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알 수 있습니다. 넥슨 일반 게임과 달리 인증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하 4개나 털렸습니다.

  

 

 

마지막 두자리를 **으로 숨겨서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통해서 탈퇴를 해야 합니다.

 

3. 탈퇴 신청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오직 전화를 이용해야 합니다.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모르는 한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만약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안다면, 모든 계정에 대해서 탈퇴를 진행하고 넥슨 계정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메이플 스토리 계정을 모르기 때문에 전화로 탈퇴를 신청했습니다.

넥슨 고객 센터 전화번호는 1588-5509 번입니다. 그다음 주민 번호를 넣으시고, 2번 눌러주시고 상담원과 통화해서 탈퇴를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 번호로 인증하는 것이 있습니다.

해킹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전화 통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통화 시도는 10차례 이상 시도했으며, 탈퇴신청을 했고, 문자로 탈퇴 결과 알려준다고 합니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