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핀 2.0 도입서 




IPIN- 이용자의 본인확인을 수행한 이후에 본인확인기관이 이용자에게 부여하는 13자리 정보 (발급기관정보 2자 리 이 외는 난수값) i-PIN 인증 정보가 웹사이트에 전달될 때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64byte), 연계정보(88byte), 내∙외국인 정보, 연령대 정보 등 이용자 관련 개인정보가 암호화되어 전달됩니다. 모든 i-PIN 정보의 3, 4번째 자리는 각 i-PIN을 제공하는 본인확인 기관을 식별할 수 있는 코드이며, 한국신용평가정보는 16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예: 181632-1234567)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회원가입 또는 글쓰기 권한을 얻고자하는 웹사이트 내에서만 유일하게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64byte 정보. 기존 i-PIN 시스템에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중복가입확인정보를 웹사이트별로 다르게 제공하고 있어 같은 이용자임에도 불구하고 동일인임을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연계정보(CI) - 서비스 연계를 위한 웹사이트간 공동 식별자로 88byte 암호화 된 정보. 업자간 제휴서비스 등 연계가 이루어져 있다면 이용자의 연계정보(CI, Connec- ting Information)정보도 저장해야 합니다.서로 다른 웹사이트간에도 동일 이용자를 구분할 수 있는 연계정보(CI, Connecting Information)를 아이핀 2.0에서 도입하였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연계정보(CI)로 변환하는 행위는 사업 자 요청 시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합니다.


한신평이 45% 점유율



인터넷상의 개인식별번호 서비스 및 표준






네이버 쪽 정보

http://mktg.naver.com/privacy/privacy_3_6.html


확인필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atoker&logNo=30166121917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