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 개발/ 운영을 위해서는 개발환경을 만들어주고 copy&pate를 많이 하는 경우가 있다.

virtualbox나 vmware를 이용해서 guest os를 설치하고 guest os 상에서 테스트를 할 때, main os 간의 내용을 서로 전달할 필요가 있을 때 크롬을 쓰면 좋을 것 같다. 

virtualbox은 확장 모듈이 있으며, 에버 노트와 같은 웹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에서 공식적으로 아래와 같이 메모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http://www.google.com/support/chrome/bin/answer.py?answer=185277





동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데..

◦동기화할 항목 선택: '고급'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동기화할 대상 선택'을 선택합니다. 동기화하려는 항목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
■자동완성(신용카드 번호 제외)
■북마크
■Chrome 웹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플러그인을 포함하는 경우 제외) 
■비밀번호
■환경설정 
홈페이지 및 시작 설정비밀번호 프롬프트 표시피싱(Phishing) 및 악성코드 감지DNS 프리페칭검색주소창 추천검색어 표시탐색 오류 시 추천사항 표시다운로드 위치 프롬프트 표시웹 콘텐츠 설정브라우저 데이터 대화상자 선택사항 지우기번역 메뉴 표시브라우저 인터페이스 언어, 선호 웹페이지 언어 및 언어 인코딩맞춤법 검사기 설정북마크바 표시페이지 확대/축소 설정
■테마



즉, 아래 크롬 웹 스토어에 대한 것만 동기화됩니다. 만약 플러그인의 경우는 동기가 안됨.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크롬의 Preferences를 선택한다.


동기화를 선택한다.



동기화할 계정을 선택한다.

 


 

 

동기화 설정에 대해서 모두 다 할지 , customize할지 결정 한다. 




동기가 되었다. 테마를 바꾸면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바뀐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한다. 그러면 다른 크롬 브라우져에서는 자동으로 웹 앺이 설치된다. 








그리고,다른 브라우져에서 그 앺을 실행하면 잘 동기화되는지 확인가능하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