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id Development 중에는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Demo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다른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제일 중요하다. 코드보다도 더..
독립적인 애플리이션을 개발한다고 했을때, API를 통해 모듈간의 통신이 이루어진다.

A는 Senior, B는 Junior 엔지니어이다.

A의 모듈을 B가 사용한다고 할때, Rapid Development중 A는 개발도중, B에게 자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API를 알려준다.
B는 그 A가 생각한 API를 바탕으로 B의 모듈을 개발한다.

A는 모듈의 문제점때문에 refactoring을 한다. B에게 refactoring하게 될 것이다고 알려주고, A에게 간단하게 얘기를 해준다.
B는 A가 refactoring의 범위가 작은 수준이라고 생각했다. (결국은 많이 바뀌었다. 생각의 범위가 다름)

A의 사소하다고 생각되는 수정은 B에게 엄청난 수정을 주었으며, 제대로 동작이 되지 못하였다.

배운점
A는 반드시, B에게 A모듈에 대한 개념과 철학을 api를 통해서 계속적으로 얘기해줘야한다.
단지 소스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설명해주는 것이 훨씬 더 빠르다.

B는 계속적으로 A와 synchrous할 수 있도록 머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계속 물어봐야한다.
A의 사소함은 B에게 커다랄 수 있는 중대함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늘 염두를 해야한다.

'After reading article or pap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cklider의 꿈.  (0) 2006.07.20
The Emperor's old Clothes-Hoare  (0) 2006.07.20
논문을 쓰는 방법  (0) 2006.07.20
Becoming A Real Programmer  (0) 2006.07.20
Virtual Memory, Processes and Sharing in Multics  (0) 2006.07.20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