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M&A로 구글을 사려했다는 소식은 유명하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단순하고 명료한 검색엔진개발사 구글의 생각을 마소와 웹싸이트에서 얻어왔다. 명확한 목표의식을 통해서 연구원들에게 힘을 만들어주고, 격려하고, 신뢰성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일.. 을 꿈구고 싶다.


출처 : http://www.google.com/corporate/software_principles.html ,  http://www.google.com/jobs/reasons.html, 마소 2005 년, 10월호


구글에서 일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1) 상부상조(Lend a helping hand) : 위대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2) 인생은 아름다워(Life is beautiful) : 리마커블한 제품 개발
3) 감사는 최고의 동기 부여책이다 (Appreciation is the best motivation) 
4) 놀이와 일은 별개가 아니다. (Work and play are not mutually exclusive)
5) 종업을 사랑하며 이런 사실을 알기를 바란다. (We love our employees, and we want them to know it)
6) 혁신이 생명줄이다 (Innovation is our bloodline). 정보처리 부분에서 최고를 지향한다.
7) 어딜 보더라도 좋은 동료가 있다.(Good company everywhere you look) : 다양한 부분에 걸쳐 온갖 경력으로 무장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8) 세계를 하나로 묶는다 (Uniting the world, one user at a time. ): 모든 국가와 모든 언어를 지원한다.
9) 아무도 간 적이 없는 신세계로 용감하게 나가자(Boldly go where no one has gone before : 풀어야 할 수많은 난제가 있다. 여기서 수많은 사람을 기쁘게 해줄 창조적인 신제품을 만들 기회를 얻을 것이다.
10) 공짜 점심과 같은 선물이 있다. (There is such a thing as a free lunch after all)
사랑으로 만들어지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구글 식당은 품질이 높기로 유명하다. 최근 구글 식당의 수석 요리사가 그만둔다고 해서 새로운 요리사를 구하기 위해 난리가 났었다.

구글이 밝히는 설치형 구글 소프트웨어 원칙 (www.google.com/corporate/software_principles.html)

1) 설치 : 사용자를 속이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야 한다.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거부할 수 있어야 하며, 다른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에서 끼어들어서도 안된다.
2) 솔직한 소개 :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활성화할 경우에 주된 기능을 알려줘야 하며 광고를 통해 돈을 벌어들일 경우 이런 사실을 밝히지 말고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보여줘야 한다.
3) 단순한 제거 :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하거나 삭제할 경우에 손쉬운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을 제거해야 하며 삭제된 이후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경우 동작해서는 안된다.
4) 명확한 동작 방식 : 사용자 환경 설정을 변경할 ㅅ경우에 이런 변경을 가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5) 훔쳐보기 : 응용 프로그램이 개인주소와 같은 정보를 수집해서 전송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정보를 수집해서 전송한다는 사실을 명시적으로 알리고 동의를 구해야 한다.
6) 좋은 회사 만들기 : 응용 프로그램 제공자는 상기 가이드라인을 어기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포함시켜 배포하지 않아야 한다. 여러 가지 응용 프로그램이 동시에 설치될 경우에 사용자에게 각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 알려줘야 한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