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책은 무엇일까? 그리고, 가장 공부하기 좋은 책은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싹 풀어주는 좋은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앞으로 그리고, 미래의 서적들이 잘 팔리기 위해서는 그림, 사진의 예가 반드시 깊이있는 내용과 함께 명시되어야 성공한다고 본다.
딱딱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농축되어 있는 이원복 교수의 그림과 글이 어울어진 이 책은 주식 투자의 기본적인 내용을 잘 설명해 놓았고, 올바른 투자마인드를 제시하였다.
주식 투자의 기본적 내용까지 파헤치고 뇌리를 쎄리는 깊은 부분들이 없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다 다뤘다는 점에서 높이 칭찬할 만 하다.



책 소개
어느 책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주식투자자를 위한 투자 교육
투기와 대박, 거품과 오해를 걷어내고 올바른 투자마인드를 제시한다!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서 적지 않은 손해를 경험하였다. 그러다 보니 보통사람들은 주식투자를 피해야 할 투기나 도박쯤으로 생각해왔다. 그러나 최근 은행의 금리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반면 기업의 이익실적은 계속 좋아지고 있어, 건전한 자산증식의 수단으로 주식투자가 부상하고 있다. 은행을 떠나 주식시장에 슬슬 나서보고자 하는 왕초보들에게 가장 시급한 것이 투자자 교육이다. 우리나라의 경제규모가 세계 10위권으로 성장하였는데도 주식시장은 선진화되지 못한 상황에서, 투자자의 올바른 투자 마인드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
한국 교양만화의 선구자 이원복 교수가 <부자국민 일등경제>(송병락 공저)에 이어 만화경제학 2탄으로 출간한 <왕초보 주식교실>은 지금까지 어느 책도 제대로 일러주지 않았던 주식투자자를 위한 투자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어느 주식을 언제 사면 돈을 번다고 하는 투자 가이드가 아니다. 좋은 투자 마인드를 갖도록 도와주는 교육서이다. 위트와 통찰력이 빛나는 이원복의 만화와 함께 주식전문가 조홍래(동원증권 부사장)의 쉽고 명쾌한 해설을 함께 실은 이 책은 알짜배기 투자상식에서 한국경제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 세계증시 흐름까지 일목요연하게 짚어내어 투자안목과 경제관념을 높이는 경제교과서로서 가치를 더하고 있다. 주식투자의 본질에서부터 본격적인 실전투자전략에 이르기까지 주식투자에 있어 매우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들을 111개의 키워드로 뽑아 만화와 함께주식전문가의 상세한 해설을 함께 읽어나가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주식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하는 어려운 경제 개념들에 대한 설명 하나하나가 아주 날카롭고 잘 정제되어 있고, 골치아픈 주가차트의 흐름과 알쏭달쏭하기만 했던 경제뉴스의 가치와 의미를 읽어내는 안목을 높이고 있다.

왕초보 첫걸음 떼기에서 전문가를 위한 실전전략까지
112개의 키워드로 뽑아내어 어려운 주식공부를 명쾌하게!

누가 주식에서 돈을 버는가. 주식투자는 사람을 해치는 것인가. 국내 증시는 투기세력과 돈 많은 외국인의 도박장인가. 주가의 본질적인 결정요인은 무엇인가. 거품 증시와 튤립투기, 보물선 사건은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가. 투자에 도움이 되는 뉴스와 그렇지 않은 뉴스는 어떻게 가려내는가. 경기변화에 따른 투자전략은. 주식시장에 절대 공짜는 없다는데. 투자자가 왕초보인지 프로인지 가리는 차이점은. 선진화된 주식시장이 되려면 무엇이 달라져야 하는가. 투자 게임의 승자와 패자들의 역사는 무엇을 보여주는가.
주식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여 주가 차트를 분석하고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는 방식, 직접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과 지식, 바람직한 투자전략을 구사하고 시장의 흐름을 읽는 방법까지. ‘기업의 본질은 무엇인가, 경제의 흐름은 어떤가’에 대한 관심이 올바른 투자자가 지녀야 할 마인드이다. 결국 투자자들이 변해야 한다! 묻지마 투자, 덩달아 투자가 가장 큰 적. 경제를 읽어야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인터파크 제공 | 다른 쇼핑몰의 책 소개 보기
지은이 소개
이원복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미국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경제학 석사, 미국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경제학 박사 과정 수료, 현재 동원증권 부사장(리서치본부 본부장), 서울대학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였고, 동아일보 사회부 기자를 거쳤다. 현재 동아일보 경제부 기자(증권팀).

그림 / 이원복
1946년 충남 대전 출생. 1966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를 졸업. 1975년 독일 뮌스터 대학의 디자인학부에 유학, 졸업시 디플롬 디자이너(Dipl. Designer) 학위 취득과 함께 총장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대학 철학부에서 서양미술사를 전공하였다.

대표작품으로 『21세기 먼나라이웃나라』(전12권)『부자국민 일등경제』『만화로 떠나는 21세기 미래여행』『나란나란 세계사 도란도란 한국사』『신의 나라 인간 나라』『현대문명진단』『세상만사유럽만사』등이 있다.
반디북 제공 | 다른 쇼핑몰의 지은이 소개 보기
목차

1. 주식과 주식의 거래
주식과 주주
기업의 자금조달
주주의 권리와 책임
배당
자본금의 변화
기업공개 1
기업공개 2
기업공개 3
주식거래시장 1
주식거래시장 2
증권회사
주식거래방법
가격변동의 제약
거래의 정지
주가지수

2. 주가 차트부터 시작하자
주가와 거래량
저항선
지지선
박스권
변곡점
이동평균선
이동평균선의 배열 1
이동평균선의 배열 2
봉차트 1
봉차트 2
기술적 분석의 기본

3. 기업의 본질이 주가를 결정
주가의 결정요인
효율적 시장 1
효율적 시장 2
효율적 시장 3
모멘텀
주가의 분석방법
재무제표 1
재무제표 2
기본적 분석 1
기본적 분석 2
PER
PSR와 PCR
PBR
기업 브랜드와 주가
CEO와 주가
주가의 거품
튤립 투기
보물선 사건
90년대 나스닥열풍
비이성적 열광

4. 주가는 결국 경제다
경제뉴스와 테마 1
경제뉴스와 테마 2
경기 방어주와 민감주 1
경기 방어주와 민감주 2
경기변화와 투자전략
내수주와 수출주 1
내수주와 수출주 2
진입장벽 1
진입장벽 2
시장지배력
산업의 라이프사이클 1
산업의 라이프사이클 2

5. 왕초보 주식투자의 첫걸음
투자의 원칙
매매 시점
투자전략의 기본
기술주와 전통주
대형주, 중형주, 소형주
성장주와 가치주
가치투자 1
가치투자 2
가치투자 3
수익률과 리스크 1
수익률과 리스크 2
포트폴리오 투자 1
포트폴리오 투자 2
헤징 1
헤징 2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 1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 2
간접투자방법

6. 왕초보가 전문가 되기
주가의 변동성 1
주가의 변동성 2
주가의 변동성 3
주가의 변동성 4
주가의 변동성 5
주식시장의 참여자 1
주식시장의 참여자 2
외국인의 투자방식 1
외국인의 투자방식 2
외국인 투자의 사례
주가의 추세판단 1
주가의 추세판단 2
강세장과 약세장
주가의 순환변동
주가의 조정 1
주가의 조정 2
약세장 랠리
순환매 1
순환매 2
물타기 1
물타기 2
적립식 투자 1
적립식 투자 2

7. 주식투자 선진국이 되려면
선진국지수 편입 1
선진국지수 편입 2
선진국지수 편입 3
주가 레벨업 1
주가 레벨얼 2
주식투자는 상생의 경제활동
주식투자는 기업을 보유하는 것
주식투자는 경제에 투자하는 것
한국 주식시장의 미래
주식시장 선진화의 길

부록 투자 게임의 승자와 패자들
투자 게임의 승자들
투자 게임의 패자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