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Fly Emirates 항공을 타고 유럽(정확히 이탈리아.)을 다녀왔다.
이 때 받은 마일리지를 JAL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데, 그 때는 그걸 몰랐다.. 바로 적립하면 따로 마일리지를 사지 않아도 된다. 하여튼. Fly Emirates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했다.

종이를 주더니, Fly Emirates 마일리지는 제주도를 다녀올 수 있거나, 마일리지를 사서, 일본에 다녀올 수 있다고 했다. 유효기간은 3년 정도 되는 것 같았다. (자세한 마일리즈는 검색하면 나옴)

작년 가을에 일본에 가려고 Fly Emirate 항공 마일리지를 돈주고 샀다. Fly Emirates 항공 마일리지는 돈 주고 살 수 있다. 다만 두바이에 있는 Https 서버로 접근하니라 속도가 늦었다..
겨우 마일리지를 살 수 있었다.

그 다음 Fly Emiates 한국 지사에 전화해서 예약을 확인했는데..
내가 원하는 날짜를 확인이 불가능했다. 실시간으로 검색을 하면서 예약을 찾는 과정이 꽤나 길었다..
미리 날짜를 확인할 수 없는 방법이 없나 확인중에.. 일본 JMB을 이용하면 예약 가능 날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JAL 항공 마일리지 싸이트인 jmb 접속, 로그인후, (http://www.au.jal.com/en/)

2.로그인 후 JMB 톱 페이지 좌측의「International Award Ticket Reservation」을 클릭
https://www.jal.co.jp/cgi-bin/jal/partner_air/index.cgi

3. 자리와 예약일을 확인한다.


마일리지로 비행기 예약이 쉽지 않다. 최소 3개월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고..
요즘 한류 바람이 불어오는지. 가는 것은 많아도 오는 게 굉장히 귀했다.


JMB를 통해서 마일리지를 통해서 일본에 다녀올 수 있는 코스를 보았다.
원래 Stop over를 통해서 오사카-오키나와를 다녀오려고 했지만. 내가 원하는 날짜가 나오지 않았다.. 아예 표가 없었다.

stop over해서 어중간하게 보는 것보다 그냥 동경으로 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JMB를 검색하면, 티켓이 넉넉한 때는 0로 표시되고, 티켓이 없으면 세모나 티켓 수만 나타나는데..
실제 Fly Emiates 한국 지사에 전화해보면, 0로 표시된 것만 예약해주는 것 같았다.

O라고 표시된 넉넉한 시간대(아침 8시 출발 ㅡ.ㅡ;;) 로 해서, 비행기 티켓을 예약했다.
세금이 8만원이라고 했다. 직접 가서 예약한다고 했더니. 지사로 오라고 해서 갔다.


을지로 입구 역 2번 출구로 나가면 국제빌딩에 있는데. 거기 3층인가, 4층인가에 Fly Emirate 한국지사가 있다.
거기로 가면 직접 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아...
예약할 때는 Fly Emirates 카드 번호가 있으면 되고.
기간 내로 세금을 내라고 한다. 그것만 잘하면, 문제없이 예약한 대로 여행을 갈 수 있다..





Posted by 김용환 '김용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