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스킬을 읽고 괜찮은 부분을 발췌한다.

 

 

<발췌>

 

1. 새로운 습관 만들기

 

존 레식 (John Resig) 블로그에서는 '코드를 매일 작성하라'라는 제목의 글이 있다.

 

매일 최소 30분씩 코드를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기 전에는 부가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아무런 진척이 없었다. 그 게 습관이 되니 생산성에 큰 향상이 있었다고 한다. 

 

https://johnresig.com/blog/write-code-every-day/

 

John Resig - Write Code Every Day

Last fall, work on my coding side projects came to a head: I wasn’t making adequate progress and I couldn’t find a way to get more done without sacrificing my ability to do effective work at Khan Academy. There were a few major problems with how I was work

johnresig.com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것은 새로운 반복 행위를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긍적적인 습관이 많을 수록 목표로 가는 길은 더 쉬워질 것이다.

 

다음에는 새로운 습관을 위한 신호를 찾아야 한다. 

 

소프트 스킬의 저자는 매일 저녁 30분씩 기술 서적을 읽는 습관을 가졌고 매일 30분씩 걷는 새로운 습관을 개발하기 로 했다.

 

 

 

 

 

 

2. 뽀모도로 기법

 

학자인 푸앵카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규칙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만 일했다.그는 더 일해봐야 얻는 게 거의 없다고 생각했다.

 

 

 

 

<느낌>

 

내 생각과 많이 비슷한 내용이 적혀 있었다.

 

개발 + 안정적인 재정 독립!!!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