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oming A Real Programmer 싸이트를 pthread 자료로 보던중 보게 되었다.

이 글은 진정한 프로그래머가 되는 길로 번역을 할만하다.
진정한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수년의 시간이 필요하며, self criticism을 통해서 스스로 처음보다 발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새로운 시점으로 보기 위해서 기다릴 줄 알아야 하며, 이해가 안가고 새로운 무언가를 다룰 때는 잠시 그 일에서 손을 떼고 다시 돌아와 그 것을 볼때 못보던 것을 보고 이해를 할 수 있다.

빠른 길이 반드시 좋은 길이 아니어서, 배우는 것을 놓칠 수 있가 있다.
전에 배웠던 lessons(교훈이란 말이 적절)을 통해 waste of time(시간을 아깝게 버림)을 없앨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서 나 자신의 실수처럼 여기고, 봐주며, 실력이 늘어야 한다. 배우는 과정에서는 Pride는 상당한 장애이다. 나는 "똑똑하다"고 생각하면, 절대로 실력이 늘 수 없다. 좋은 코드가 나오기 위해서는 겸손한 자세로 test-case를 생각하며 코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 실수를 통해서 똑똑해지고, 항상 게으르지 않도록 자신을 채찍질하며, 과거 했던 것들을 잘 생각하여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겸손한 마음을 통해서 팀원이나 다른 프로그래머들이 못푸는 문제나 버그들을 해결하며,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일해서, 능력있는 프로그래머가 되어야 겠다.
Posted by '김용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