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착신전환 서비스 이용하기 



1. 글로벌 유심을 사용해서 글로벌 유심 업체를 사용해 착신전환하는 방법 (돈 11,000원 드는 것 같음)



2. 내 핸드폰 번호를 다른 곳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내가 한 방법은 070 번호로 착신전환 되도록 했다. 

(내 상황은 전화를 하기 위해 070 무선 핸드폰만 챙겼을 뿐. 로밍을 신청하지 않았다. 해외 유심만 따로 사서 꼈을 뿐.. 그런데. 결제/뱅킹을 위해서 급하게 필요하게 되었다.)




나는 skt사용자로서 인터넷 tworld 에서 착신전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실제 착신 전화번호를 입력하려면 리모콘 서비스를 신청하고 입력해야 한다.(약 월 1600원어치)


해외에 있으면 리모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게 쉽지 않다. (실제 착신 번호를 넣으려면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변경해야 한다.)114로 전화해서 리모콘 서비스 요청을 진행한 후..


011 200 8282 여기로 전화해서 착신 전화를 설정한다.


나의 경우는 070 핸드폰을 들고 가서 착신전환을 받았다. 대신 문자는 안된다.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