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andra의 null의 개념은 '없다'를 의미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의 null은 정의하지 않음(미지의 값)을 의미한다.



 SELECT * FROM "profiles" WHERE "location" IS NULL;

SyntaxException: line 1:42 mismatched input 'NULL' expecting K_NOT (...FROM "users" WHERE "location" IS [NULL]...)




참조


https://ko.wikipedia.org/wiki/Null_(SQL)



수학적 연산[편집]

널은 데이터 값이 아니라, 미지의 값에 대한 표시일 뿐이기 때문에, Null에 수학적 연산을 사용하는 것은 미지의 값으로 나타난다.[4] 아래의 예에서, 10을 Null에 곱하면 결과값은 Null이 된다.:

10 * NULL          -- 결과는 NULL

이것은 예기치 않은 결과를 야기한다. 예를 들어, 널을 0으로 나누려 한다면, 플랫폼은 ‘0으로 나눈’ 예상된 데이터 예외값을 던지는 대신, 널 값을 반환한다.[4] 비록 이러한 행위가 ISO SQL 표준으로 정의되어 있지는 않지만, 많은 DBMS 벤더들이 이러한 연산을 유사하게 다룬다. 예를 들어, 오라클, PostgreSQL, MySQL 서버,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플랫폼은 모두 널 값을 아래와 같이 반환한다 :

NULL / 0



Posted by '김용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