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10억 부자 되기 공개카페 일때 -->[공개]   카페지기(카페지기) 부자되기

 

 

 

 

 

 

 

 

 

 

 

 

 

 

 

 

나는 하루의 시간 중 98%는 내가 하는 일에 긍정적이다.
그리고 나머지 2%는 어떻게 하면 매사에 긍정적으로 될 수 있을까 궁리한다. (페이지 61에서..)

 

책이 두껍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서점에서 읽어볼 정도입니다. 두께에 비해서 제 뒷통수를 때리는 이 책의 내용은 과연.... 단연 근래 들어서 최고입니다.

 

낙관주의자는 극심한 불운 속에서도 기회를 보고, 비관주의자는 엄청난 기회 속에서도 불운을 본다.

 
 
요즘 인터넷 기사의 리플을 보면, 긍정적인 리플보다는 악성리플이나 부정적인 리플이 많습니다. 얼마나 안타까운지 모릅니다. 특히 "모든 게 다 노X현이야"라는 리플은 그 사람의 사고방식이 어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나를 향해 되돌아 봅니다. 굳이 노X현이 아니라더라도 누군가를 원망하거나 환경을 원망하고 있지 않습니까? 나에게 왜 이런 평등한 기회를 주지 않았는가에 대한 원망, 부모에 대한 원망, 친구에 대한 원망속에서 살고 있지 않았는지 제 자신을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긍정적 삶을 가로 막는 삶의 사고 방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사고 방식, 자기부정적인 사고방식을 없애야. 낙관적 사고방식과 지혜를 얻어 삶을 긍정적 사고방식, 창조적 사고방식으로 바꿀 것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작은 내 태도의 차이로부터 큰 변화를 일어나는 것인데, 적용하지 못했던 저에게 큰 희망을 주었습니다. 오늘부터라도 나의 비관적, 냉소적인 사고를 일으키는 모든 일에 대해서 물리칠 것입니다.
 
그리고, 작은 것 하나라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친구가 적다는 고민대신 내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을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바로 나부터 시작된다는 마음을 가질 것입니다.
 
10억이라는 큰 돈을 작은 그릇에 부으면, 얼마나 담겨질 수 있을까요? 그 그릇에 많은 돈이 담겨질 수 없습니다. 유조선과 같은 큰 컨테이너에 10억이라는 돈을 넣을 수 있을까요? 다 집어넣도 많은 공간이 있습니다.
 
저는 바로 이 그릇, 컨테이너. 아니 담는 그릇이 바로 사람의 마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0년안에 10억의 부를 창출하는 것만이 아닌, 10억의 부를 창출하고 관리할 수 있고, 더더욱 채울 수 있는 마음가짐이 있기를 소원합니다.
 
우리에게는 긍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고를 가질 자신이 있습니다. 저도 여러분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매일 하루 하루 부정적, 냉소적인 사고를 물리치겠습니다.
 
모든 것이 잘 될 꺼야. 나는 할 수 있어. 그 누구 보다도 난 열심히 살 자신이 있어!! 라고 말하면서 제 자신을 변화시켜보겠습니다.
 
같이 함께 변화시켜 봅시다!!
 
 
우리 마음이 바로 성공의 키입니다.
Posted by 김용환 '김용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